본문 바로가기
일상/영화 그리고 책

[인생도서①] 꿈꾸는 다락방

by 제니최 2020. 5. 24.

예전에 들었던 강연에서 많은 책을 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가 읽었던 책을 완벽히 이해하고 그 책에서 주장하는 바를 실천을 하고 내 삶에 어느 정도는 적용을 해야 독서가 완성이 된다는 얘기를 들었던 적이 있다. 그래서 최근에는 1달 1권씩 읽기를 실천하고는 있지만, 어떤 달에는 예전에 읽었던 책을 한번 다시 읽어보면서 그 책의 내용을 다시 상기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

 

 

 

꿈꾸는 다락방, R=VD

 

 

 

정말 오래된 책이지만..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책 중에 하나가 '꿈꾸는 다락방' 이다. 책 앞에 초판 인쇄 일자를 보니 2007년으로 되어있다. 나는 이 책을 대학교 졸업할 무렵 2010년에서 2011년 쯤에 처음 접했었고, 작년 2019년경에 집 이사짐 정리하던 중에 이 책이 발견되서 다시 읽었다.

 

 

생생하게 꿈꾸면 현실이 된다.

Vivid Dream Realization!! (R=VD)

 

 

20대 때 이 책을 읽었을 때는 이 책에 결혼에 관해 꿈꾸는 내용이 있었다는 것이 머리속에 잘 남지 않았었는데, 30대가 되서 다시 읽으니 결혼에 대한 꿈, 배우자에 대한 꿈도 이 책에 있었다. 이래서 시간이 지나 내가 좋아하던 책을 다시 보면 또 다르다는 의미인 것 같다. 책에서 결혼에 관한 내용은 동의하는 사람도 있고, 아닌 사람도 있을 것 같지만 작년에 이 책을 다시 읽으면서 올해 조금씩 실천해보고 있다. 

 

 

 

 

 

 

우리의 뇌도 꿈꾼다.

미래기억과 R=VD

 

 

우리 모두의 마음속에는 자신이 되고픈 어떤 사람의 모습이 들어있다고 한다. 만일 우리가 그 사람을 매일 생생하게 꿈꾼다면 두뇌속에서 어떤 일이 벌어질까? 전두엽의 미래 기억을 담당하는 부위가 강력히 활성화될 것이고, 꿈의 전기신호를 무의식의 세계로 자극적으로 쏟아낼 것이다. 지금 내가 보내는 전기신호 안에 네 주인의 진정한 모습이 들어있으니 어서 빨리 그걸 이루라고 할 것이다. 그러면 무의식은 기지개를 펴고 활동하기 시작한다. 이 과정이 매일 반복된다면 우리에게 어떤 일이 일어날까?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꿈을 현실로 만드는 능력을 갖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아무것도 꿈꾸지 않는다면 미래 기억을 담당하는 부위는 정지 상태로 머물게 되고, 이 역시 전기신호로 전환되어 무의식의 세계로 보내진다. 네 주인에게는 특별히 바라는 게 아무것도 없으니 여태까지 그랬던 것처럼 잠들어 있으라는, 이 과정이 반복이 되고 아주 평범한 삶을 살게 되는 것이다.

 

 

 

 

 

 

책에서는 실제로 R=VD를 경험하고 성공한 사람들의 예시도 많이 나오고, R=VD가 뇌에 미치는 영향, 우리의 삶, 자존감에 미치는 영향, 사랑과 인간관계에 미치는 영향까지 나온다. 

 

 

 

내 스스로를 한번 돌아보자.

나는 지금 무의식에게 어떤 전기신호를 보내고 있을까?

'일상 > 영화 그리고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뜨겁게 나를 응원한다  (2) 2020.08.04
컬러의 힘  (2) 2020.06.14
사랑은 내 시간을 기꺼이 건네주는 것이다  (0) 2020.05.08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  (0) 2020.05.04
북커버 챌린지  (0) 2020.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