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 베이킹/각종 요리 도전>_<

두부유부초밥 만들기(탄수화물 없는 유부초밥, 화사 유부초밥)

by 제니최 2020. 5. 31.

 

두부유부초밥

얼마전부터 도전해보고 싶었던 부유부초밥

마침 집에 큰 두부가 있어서 해봤다!!!

 

 

두부속이 좀 남아서 김밥으로도 만들었다~

이 요리 만들면서...

블로그를 생각해서 중간과정 사진을

여러장 찍었는데, 찍으면서 느낌점

나는 요리블로거는 힘들겠구나(ㅋㅋ)

 

 

쿠킹클래스나 누군가와 함께

요리했을때는 어렵지 않았는데,

혼자 사진찍으면서 요리하긴 어려웠다:)

 

 

재료들

필요한 재료는 간단하다

두부, 유부초밥키트, 베이컨

 

 

당근, 버섯 등등 유부초밥에 넣고싶은

야채도 준비하면 좋을 것 같다

(야채 사러갈 시간이 없어서 우선 위 재료만..ㅜ)

 

 

★만드는 방법 

 

유부 데치기

항상 다이어트와 건강을 좀 많이 생각하는 편이라...

식품첨가물을 없애주기위해 나는 많은 재료를 데친다

 

 

유부초밥을 만드는 키트는

대부분 염분이 많은 물에 절여져?있기 때문에

유부를 위 사진처럼 끓는물에 살짝 데쳐준다

 

 

베이컨 데치키

베이컨도 마찬가지로, 간편하게 먹기 위해 나온

가공식품이므로...

베이컨이 긴 경우 반으로 잘라서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준다.

 

두부 덕어주기 전 두부 덕어주기 후

두부를 덕어주기

 

다음으로 두부를 얇은 천 같은데에 넣고 

물기를 살짝 짜주고, 두부를 덕어준다

 

 

기름 안두른 후라이팬에 

물기를 날리는 정도로 약불에 

가볍에 볶는 것을 덕어준다고 한다고 한다.

 

 

어제 이 덕어주기 과정에서 신기했던 건

크기가 컸던 두부가 덕어주고 나니까

부피가 많이 줄었들었다^^

 

 

베이컨 다지기

두부를 약불에 덕어주는 동안,

베이컨은 유부초밥에 넣을 정도로 

작게 다져준다

 

 

약불에 두부를 올려놓고

옆에서 조금씩 조심해서

베이컨 칼질하면 된다

 

 

모든 재료 투하

베이컨 다진 후에,

유부초밥 속에 넣을 재료들을

다 넣고 섞어준다

 

 

유부초밥 키트안에 있던 

미니야채와 식초맛소스도 같이 넣었다.

추가적인 간이 필요한 경우에는

소금, 후추 등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다.

(다이어트를 위해 저는 여기까지만..)

 

 

식감이 좋은 야채

당근, 버서, 파프리카, 부추 등을

많이 넣으면 더 맛있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유부 속을 벌려서

두부+야채+베이컨 속을 채워넣는다.

 

 

집에 있었던 두부가 커서,

만들다보니 두부속이 많이 남아서

마른김으로 꼬마김밥도 좀 만들었다.

두부속으로 채운 김밥도 맛있었다.

주의점은 두부에서 나오는 수분으로

마른김으로 만든 김밥은 빨리 드셔주실 것~

 

 

두부유부초밥과 두부김밥 완성

나혼산에서 화사가 만들어 먹어서

유명해진 두부유부초밥!!

 

 

다이어트 식단에 지친 다이어터들에게

탄수화물 없는 유부초밥으로서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