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 베이킹/각종 요리 도전>_<

브로콜리에그샌드위치

by 제니최 2020. 6. 7.

 

"브로콜리에그샌드위치"

 

지난 주말에 이어 이번주도 해보고 싶던 요리에 도전 했다. 아보카도를 이용한 샌드위치가 요즘 대세지만, 브로콜리를 이용했더니 손질도 쉽고 식감도 좋았다. 레시피는 최희정선생님 인스타그램을 참고했다^^

 

 

 

★재료

통밀식빵, 삶은계란 3~4개, 브로콜리, 요거트, 소금, 비닐랩, 와사비(필수아님)

 

재료는 간단하다. 저녁 늦게 홈플러스 갔더니 통밀식빵은 3500원 정도, 브로콜리는 정말 큰 것 1개가 2천원 정도이고, 요거트는 플레인으로 아무거나 사도 된다. 와사비는 필수는 아니고, 개인취향에 따라 넣으면 된다.

 

 

★만드는방법

1. 계란 삶기

 

계란은 완숙으로 15분 정도 삶아서 준비해둔다. 계란 삶는 것이 제일 오래걸리니까 제일 먼저 준비하는 것이 좋다.

 

 

2. 브로콜리 데치기

 

브로콜리를 깨끗하게 씻은 후 밑둥과 윗둥을 분리해서 잘라주고, 뜨거운 물에 데쳐준다. 윗둥만 샌드위치에 넣을 예정이다. 

 

 

 

남은 브로콜리 밑둥은 버리지 말고, 살짝 데쳐두었다가 초장 같은데에 찍어서 간식으로 먹으면 된다^^

 

 

 

브로콜리를 데치는 동안, 계란 껍질도 미리 까두면 좋다.

 

 

3. 삶은계란 으깬 것 + 브로콜리 섞기

 

브로콜리는 데친 후 가위로 좀 더 작게 잘라주고, 삶은 계란을 으깨서 섞어준다.

 

 

 

 

4. 플레인 요거트 투하하고 버무리기

 

보통 감자사라다 샌드위치 등에 마요네즈를 사용하지만, 플레인 요거트를 사용해서 좀 더 가볍게 먹기로 했다. 계란+브로콜리에 플레인 요거트를 부어주면 된다. 삶은 계란 4개+브로콜리 큰것 1개 기준으로, 작은 요거트 2개면 충분했다. 너무 요거트를 많이 넣으면 야채에서 나오는 물로, 샌드위치에 물이 많이 생길 수 있으니 요거트도 적당히 넣는게 좋을것 같다.

 

 

 

5. 소금 등 간도 추가하기

 

버무리는 과정에서 소금 등 간도 추가해준다. 소금 2꼬집 정도면 충분했다. 섞은 후 맛을 보까 약간 뭔가 부족해서 집에 있던 연와사비도 추가했다.

 

 

 

소금만으로는 부족한 간을 위해 내가 사용한 와사비는 바로 이것^^

 

 

 

6. 통밀 식빵 손질

 

예쁜 모양의 샌드위를 위해 식빵의 끝부분은 잘라준다.

 

 

 

7. 통밀식빵 굽기

 

예열된 기름기 없는 팬에 식빵을 살짝 맛있게 구워준다. 위에서 만든 샌드위치 속 기준으로 식빵 낱장 8개를 구웠고, 샌드위치 총 4개가 나왔다~

 

 

 

8. 랩으로 샌드위치 포장

 

전에 클래스에서 배웠었는데, 랩으로 쉽고 예쁘게 샌드위치를 포장할 수 있다. 도마 위에 랩을 깔아주고 구운 식빵을 올려준다.

 

 

 

샌드위치 속을 적당히 넣어준다. 뚱뚱이 샌드위치로 드시고 싶으면 좀 더 속을 많이 많이 꽉꽉~채울 것ㅎㅎㅎ나는 너무 큰 샌드위치는 싫어서 적당히 채웠다

 

 

 

속을 채운 식빵을 랩으로 잘 감싸준 뒤, 칼로 반을 가르면

 

 

이렇게 예쁜 모양이 완성된다. 칼은 너무 큰 칼이 아니도, 다과용 칼으로도 비닐랩 커팅이 잘된다.

 

 

브로콜리 에그 샌드

브로콜리 에그샌드위치 완성!!

 

시간도 많이 안걸리고, 감자 사라다 샌드위치와는 또 다른 맛~ 이번 주말도 직접 해서 먹으니까 더 맛있고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