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카페/한끼 한끼 다 소중해

원주 보리밥 맛집_보릿고개

by 제니최 2020. 7. 4.

2020.06.29.

출장으로 가끔 가는 원주. 원주에 사는 친구가 있어서 출장 갈때마다 꼭 만난다. 출장가서 일 하면서 너무 체력적으로 지칠 때도 많은데, 친구가 항상 맛집으로 안내해줘서 조금은 위안이 된다.

 

이 날은 막국수를 먹으러 가려다가.. 멀리서 왔는데, 국수 먹이기가 좀 그렇다며ㅋㅋ 친구가 보리밥집으로 데려가줬다. 이번 출장은 회사찐친이랑 같이 가서 원주에 사는 내친구랑 해서 셋이 만났다.

 

 

보릿고개 원주시청점

일 마치고 숙소에서 조금 쉬고 있으니까 원주친구가 우릴 데리러 왔다. 원주도 퇴근시간에는 꽤 막혔다ㅠ 지난번에 원주 시청 근처에 묵었던 숙소가 괜찮아서 이번에도 그 호텔로 숙소를 정했는데, 우리 숙소 근처에 이렇게 큰 보리밥집이 있었다.

 

보리밥을 드시려면 무조건 2층으로 올라가시길! 식당 하나같이 보여도, 1층은 다른 식당이에요~~~~

 

 

보릿고개 메뉴

식사로 먹을만한 메뉴는 보리밥정식과 들깨백숙만 있다. 보리밥정식은 1인분에 10,000원.

우리는 보리밥정식 3개를 주문했다.

 

 

보릿고개 '보리밥정식'

음식이 나왔다. 이게 강원도 인심인건가... 상다리가 후들후들(ㅎㅎㅎ)

이 날 약간 비가 올락말락 흐려서, 더 지쳤는데 맛있는게 참 많았다. 그리고 건강 챙기는 여자로서 건강한 음식이 많아서 정말 좋았다+_+

 

 

들깨백숙과 녹두전

보리밥을 시키면 이렇게 녹두전과 들깨백숙도 나온다. 들깨백숙 국물이 어찌나 고소하던지..너무 맛있었고, 녹두전도 정말 바삭했다. 

 

 

보리밥정식(10,000원)

보리밥용으로 나오는 나물들. 나물 종류도 6개가 됐었고, 같이 비벼먹는 쌈장도 직접 만드시는건지 맛있었다. 개인별로 주시는 보리밥그릇에 나물을 넣고 비벼드시면 됩니다:)

 

 

보리밥, 들깨백숙, 녹두전 뿐만 아니라, 된장찌개, 묵무침, 열무김치, 고추, 쌈야채, 동치미 등의 약간의 밑반찬도 주신다. 

 

 

 

보릿고개

강원 원주시 로아노크로 30

map.kakao.com

원주에 보릿고개는 본점과 원주시청점 2개가 있고, 우리는 시청 근처 보릿고개를 다녀왔다. 위치는 위에 지도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