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카페/한끼 한끼 다 소중해

목동 집밥 같은 백반 먹을만한 곳_정미식당

by 제니최 2020. 6. 28.

 

정미식당 오늘백반

안녕하세요. 오늘은 목동에서 제가 점심에 자주가는 백반, 한식집 소개해드리려구요. 목동이 저희 회사 근처지만.. 목동은 학원가 위주로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보니 밥 먹을만한 곳이 솔직히 많이 없습니다.

 

 

요즘 또 코로나 때문에 가게 위생상태도 중요해지고, 개인접시에 개별 반찬으로 제공해주는 곳이 좋은데, 이 집은 깔끔하고 백반을 주문하면 개인별로 한상차림으로 잘 나와서 자주 이용하고 있어요.

 

 

목동 정미식당

정미식당 위치는 목동 이화여대 병원 근처에 있구요. 조금 작은 곳에서 장사하시다가, 최근에 같은 건물에 조금 더 크게 매장을 오픈하셨어요~

 

 

정미식당 메뉴

메뉴는 "오늘백반/ 양념게장백반/ 보쌈백반" 이렇게 3가지이구요. "오늘백반"은 매일매일 반찬이 달라져요. 특히나 이 집은 밥을 잘 지으시는지 쌀밥 자체만으로도 맛있고(ㅎㅎ) 점심 메뉴 선택하기 힘든 날에 자주 가고 있어요~

 

 

정미식당 오늘의 메뉴

가게로 들어오는 입구에 보시면, 이렇게 오늘은 '오늘백반'을 어떤 반찬으로 준비하셨는지 적혀있어요. 양념게장 백반과 보쌈 백반은 오늘백반에 양념게장, 보쌈만 추가로 더 나오는거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고, 백반에 계란후라이도 추가해서 주문하실 수 있어요.

 

 

정미식당 주문하기

주문은 이렇게 기계에서 직접 주시면 되구요. 모든 메뉴 포장 가능하고, 계란후라이랑 음료수도 추가 가능하세요. 기계에서 주문하시고, 주문표를 직원분께 주시면 정성스럽게 음식을 준비해주십니다. 개인적으로 이 식당을 정말 많이 왔어서 그동안 먹었던 백반 사진 방출해볼게요.

 

 

정미식당 오늘 백반

기본적으로 밥, 국, 샐러드는 매번 나오고, 반찬 5가지는 매일매일 바뀌어요. 제육볶음이나 간장불고기 등등 1개씩은 늘 주시는 것 같고, 영양소도 생각하셔서 나물 반찬들도 자주 나와서 좋더라구요.

 

 

미역국과 감자샐러드, 두부 많이 들어간 김치국, 김치찌개 등등 여기서 또 한 끼하고 싶네요.

 

 

오늘백반에 반숙추가

오늘백반에 반숙후라이를 추가하면 이렇게 같이 주세요. 양념게장과 보쌈백반도 가끔 먹긴하는데, 오늘백반만으로도 충분해서 저는 주로 '오늘백반' 먹어요^^

 

 

 

 

정미식당

서울 양천구 목동동로 437

map.kakao.com

위치는 이화여대목동병원, 한가람 고등학교 근처에 있어요. 병원에 병문안 오거나, 목동 근처에서 건강한 집밥 한끼 하고 싶으시면 정미식당 추천드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