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카페/한끼 한끼 다 소중해

대구시내 맛집/ 동성로 개정

by 제니최 2020. 6. 14.

어렸을때부터 수도권에 거주했지만,

개인적으로 충청도와는 인연이 깊었던 것 같은데

대구, 경북, 경남 지역은 전~~~~혀 연고가 없었다.

 

 

얼마전에 알게된 지인이 대구에 사는데

서울에 왔을때는 자주 봤는데,

너~무 얼굴본지 오래됐기도 하고

대구라는 도시가 어떤 곳인지 궁금해서

오랜만에 지인도 볼겸 다녀왔다.

 

대구맛집 '개정'

동대구역으로 ktx타고 갔는데,

동대구역 주변도 꽤 번화가 였지만

대구의 시내는 '동성로'라고 한다.

 

 

동대구역에서 동성로는 지하철로 갈수있고

대구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으로 가면 동성로다~

동성로에서 오래되고, 맛있는 한식집이 있다며

지인이 데려가준 '개정'이라는 음식점

 

 

코로나사태로 한동안 대구 시내가 썰렁했다지만..

내가 갔던 날은 사람이 꽤 있었다.

대구가 너무너무 더운 곳이라고 들었는데ㅠㅠ

다행히 날씨도 적당했다^^

 

 

개정 추천메뉴

개정에서 유명한 메뉴는 비빔밥

특이하게 전주음식인데,

대구에서 유명하다고 지인이 알려줬다 ㅎㅎ

 

 

우리는 육회돌솥비빔밥과 비냉을

하나씩 시켜서 나눠먹기로 했다!

 

개정 육회돌솥비빔밥
개정 비빔냉면

주문하자마자 금방 나온 메뉴들

 

대구음식이 간이 쎄다고 들었었는데..

다행히 여기 음식은 적당했던 것 같다.

가족들끼리 어른들도 좋아하실 것

같은 식당이다^^

 

 

개정 밑반찬

밑반찬이 너무 많이 나와도

다 못먹어서 항상 고민인데 ㅠㅠ

 

 

개정 밑반찬은 깔끔하게~
이렇게 동치미, 진미채, 김치 3가지 나오고,

함께간 지인 말대로 ~진미채가 맛있었다!!

 

 

 

개정

대구 중구 동성로3길 52

map.kakao.com

 

위치는 앞서 말씀드렸다 시피,

대구 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에서

10분 정도 걸으면 나온다.

 

 

대구 이랜드 83타워

개정서 점심을 먹고 수성못도 갔다가

대구에서 유명한 83타워 전망대

지인이 데려가줬다^^

 

 

 

외국 여행이든 국내 여행이든

항상 마그넷 자석을 사는데 ㅎㅎ

요즘 해외 갈일도 없구 ㅠㅠ

83타워 자석이라도 하나 샀다

(저 작은게 무려 5천원 ㅜ)

 

 

비가 많이 온대서 걱정 했는데 비도 거의 안오고~

짧은 여행이었지만..

역시 현지인이 데리고 다녀주니까

알차게 대구의 Key Point만 잘 본것 같다

다음에는 수성못에 사진 100장 찍으러 는

또 가고 싶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