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카페/한끼 한끼 다 소중해

동의보감 동네(약령시) 연잎밥/ 서울한방진흥센터 참다정

by 제니최 2020. 6. 7.

서울한방진흥센터 참다정 연잎밥

지난주중에 제기동 약령시장 근처에

회사일로 볼일이 있어 다녀왔어요.

많은 분들이 여기가면 

'연잎밥'을 꼭 먹어보라고 하셔서,

점심시간에 다녀왔어요~

 

 

서울한방진흥센터

약령시장에는 한약재 등을 취급하시는

한약재상들이 많이 있고

'서울한방진흥센터'라는 큰 건물이 있어요.

 

크게 기대안했는데...

건물이 너무 예뻐서 놀랬어요~

동의보감이라고 건물 외관에 써있는 것부터

뭔가 오묘하고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었어요 ㅎㅎ

 

 

 

 

 

서울한방진흥센터

한방진흥센터 안에는 

약령시 의약 박물관도 있었구요.

 

한약과 관련되어 전시도 하고,

연구도 여기서 하시는 것 같았어요.

시간이 없어서 박물관 안은

들어가질 못했어요.

 

 

한방진흥센터 참다정

한방진흥센터 내부(정문쪽)에

'참다정'이라는 카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한 식사나

커피 드실 수 있구요.

 

여기 '연잎밥'이 

맛있다길래 들렀어요.

 

 

참다정 메뉴

참다정 메뉴구요~

아이스아메리카노 등등

음료 메뉴는 더 많이 있어요

(사진을 다 못찍었네요)

 

 

참다정 연잎밥 정식

제가 주문한 연잎밥 정식

가격은 10,000원이었구요

연잎밥, 7가지 반찬, 국이 나와요.

 

 

연잎밥 정식

자리에 앉아서 기다리니까

자리로 직원분이 음식을 가져다

세팅해주셨어요^^

 

 

 

연잎밥 이라는거 처음 먹어봤는데

일단 보는 것만으로도

건강해여서 기분 좋아졌습니다.

 

반찬으로 꽃게튀김, 연근, 김치, 깻잎장,

김, 더덕구이, 장조림, 계란찜 이렇게 나왔고~

제가 갔던 날에는 미역국도 함께 나왔어요.

 

 

연잎밥

가까이서 찍은 연잎밥

 

연잎이라는 나뭇잎 안에 밥과

대추, 콩, 연근 등 좋은 재료를 넣고

한번 쪄낸 것이 연잎밥 같아요~

 

 

연잎밥

연잎을 오픈하면 이런 모습이에요

(ㅎㅎ)

연잎을 펼치자마자...정말

잎사귀 향이 확 납니다~

 

 

서울한방진흥센터 참다정 연잎밥

 

참다정

서울 동대문구 약령중앙로 26

map.kakao.com

위치는 1호선 제기동역에서 

걸어서 10분정도 거리에 있어요~

 

 

연잎밥, 반찬, 미역국 모두

집밥처럼 건강해지는 맛이었고,

조미료가 많이 안들어간 맛이었어요.

근처 가실 일 있으시면 연잎밥 

드시러 다녀오세요:)!!!